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탑이미지01

CUSTOMER SUPPORT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생산 공급을 통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시공사례

시공사례

케빅시공사례

게시판 상세
제목 영양 산촌문화광장
작성자 케빅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2-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34


[영양 산촌문화광장 AUDIO SYSTEM]

오디오 콘솔     : S5000

프로세서         : DC2124 (2in/4out) * 7ea

프로세서         : DP2144 (4in/4out)  * 1ea

파워앰프         : KA4148 (800W x 2ch) * 10ea

파워앰프         : DA2224 (1200W x 2ch) * 3ea

메인스피커     : SHADOW142L (1000W) * 18ea

모니터스피커  : KS-122M (400W) * 6ea




영양 산촌문화광장 야외무대


경상북도 영양군에 야외무대가 신설되었다. 안동시에서 동쪽으로 50여 킬로미터 떨어져 있어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으로 관내에 공연장, 문화예술회관, 극장이 없어 영양문화원에서 별도의 상영회를 진행할 뿐이다. 이러한 영양군에서 지역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위해 야외무대를 신설했다. 산간지방이다 보니 여름에도 야외에서 공연을 즐기기에 적당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야외무대 방송장비 설계에 있어 최우선으로 고려된 것은 산간지방이라는 곳의 기후 특성이었다. 산간지방 특성상 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많이 불며, 야외라는 특성상, 강우와 강설에 노출되게 된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공간에 일반적인 목재 혹은 사출물 타입의 스피커를 설치하게 되면 1~2년 후 접합부위가 벌어지게 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되며, 또한 안전사고의 위험까지 동반하게 된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이탈리아 F.B.T. 사의 Shadow 시리즈 스피커가 선택되었다. Shadow 시리즈는 공식적인 IP55등급 인증을 받은 스피커로 야외, 수영장 등과 같은 높은 습도의 공간을 위해 설계된 스피커이다. 전면부의 ‘Water Stop Grill’은 Shadow 시리즈 스피커 설계 시 최우선으로 고려되었던 것으로 강우, 강설 시 스피커 내부로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3중 구조로 설계되었으면, 특수 코팅된 스테인리스 스틸, 그물 모양의 폼, 발수 코팅된 폴리에스터 그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스피커 내부의 모든 전자 부품에도 특수 코팅되어 수분이 유입되더라도 전기, 전자적인 성능에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였다. 그리고 마지막 특징으로 사출형 엔클로져는 전면부, 후면부로 구성되는 일반적인 형태의 사출형 엔클로져가 아닌, 하나의 사출물로 구성되어 있어, 접합부가 존재하지 않아 외부 수분의 유입을 차단하고 접합부의 결절을 방지한다.

특히 이번에 사용된 Shadow 142L은 IP55등급 방수형 라인어레이 스피커로서 어레이의 최상단의 그리드(범퍼)포함 모든 설치용 악세서리의 재질은 스테인리스 스틸이고 또 특수한 코팅이 되어 있어 부식을 방지하며 스피커간 연결 악세서리느 스피커에 고정되어 있어 스피커 내부로 수분 유입을 차단한다. Shadow 142L 스피커는 뛰어난 방수력을 인정받아 싱가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인공 폭포에 설치되어 배경음악을 재생하고 있다.

야외 영화 상영을 고려하여 LCR 방식으로 설치되었으며 센터 클러스터에 Shadow 142L 스피커 4대, 좌, 우 클러스터에는 각각 5대의 스피커가 설치되었고 바이앰프 방식으로 구동되었다. 초저역 보강을 위한 서브우퍼 스피커는 동일 시리즈의 Shadow 141S 스피커가 4대 설치되었다.

이러한 스피커들을 구동하기 위한 파워앰프로는 ㈜케빅의 KA4148가 사용되었다. KA4148은 1RU 사이즈에 4Ω, 8Ω 임피던스에서 1200W의 출력을 낼 수 있는 ㈜케빅의 파워앰프 라인업 중 최고위 라인으로 고출력 4채널 파워앰프이다. 총 10대의 KA4148로 40개 채널을 사용하여 모든 Shadow 스피커가 구동되었으며, 야외공연장 전체를 커버하기에 충분한 음압을 제공하였다.

이들 스피커를 제어하기 위한 스피커 컨트롤러는 ㈜케빅의 DC2124 프로세서 총 7대와 DP2144 프로세서 1대, 8대의 스피커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스피커 얼라인먼트를 조정하였고, 강한 음색으로 야외공연장을 가득채웠다.

영양군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생활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


첨부파일 영양 산촌문화광장.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